콘텐츠로 건너뛰기

aws 결제 카드 변경 결제안하면 2개월후 인스턴스 사라집니다

AWS 결제 카드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아마존 AWS를 운영하면서 카드 한도로 인해 결제가 2개월동안 안되었습니다.

일단 문구가 날라와서 이번달까지 결제가 안되면 모든 AWS 인스턴스가 강제로 사라진다는 강력한 팝업창이 뜨더군요.

제가 이것을 못 볼 정도로 아마존 AWS는 유지보수가 잘 되어져있습니다. 접속을 잘 안하니 모르고 있었죠.

※ 아마존 AWS 카드결제 등록 후 2개월동안 카드가 정리 혹은 한도 초과로 결제 안되더라도 운영할수 있습니다.

물론 이를 악용하면 안되지만 결국 돈은 내야합니다.

 

암튼 오늘은 사업자 카드로 변경하여 다시 결제가 잘 이루어지도록 하였습니다.

 

AWS 결제 카드 변경 방법

1. AWS Cost Explorer 항목을 접속합니다

이곳에 접속하면 이번달 요금 청구 금액과 카드 변경 등 여러가지 결제관련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결제방법 항목을 클릭하여 카드를 변경합니다.

왼쪽 항목을 보면 [ 결제방법 ]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이 항목을 클릭하여 카드추가도 할 수 있으며 기본값으로 설정하여 자동으로 카드결제가 이루어지도록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AWS 카드 결제 가능하려면 VISA와 MASTER카드 이면 됩니다.

저는 두 카드를 모두 사용하고 있으며 회사 사업자로 등록하여 계산서 발급과 연동을 해놓았습니다.

해외 결제는 보통 계산서 발급이 안되어서 비용처리가 안되는데 이렇게 직접 사업자 카드로 연결시켜놓고 비용처리하면 관련 항목이라면 처리가 되니 이 점도 확인하셔서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이번달 청구 금액은 대략 20만원 정도 나왔습니다.

지난달에 불필요한 서버 몇개가 있어서 정리를 했더니 기존보다 조금 줄었습니다.

그런데 앞으로 서버를 조금 더 늘려야할것같아 월 50만원 정도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기존 사무실에 있던 가상화 PC를 모두 아마존 AWS로 옮길 계획입니다.

그리고 사무실은 월세를 놓던지 매매를 하던지 생각중입니다.

 

아마존 AWS 카드 결제 변경을 해보았는데요

혹시라도 아마존 관련하여 궁금하신 분들은 저에게 톡톡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