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맨

카페24 웹호스팅 이전

카페24 웹호스팅 이전 워드프레스 도메인 옮기기

카페24 웹호스팅 이전 방법에 대한 구체적 포스팅입니다

카페24에서 워드프레스 웹호스팅을 이용하고 있으며 월 5.5천원으로 비즈니스 (2020년도) 상품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웹하드 용량은 2GB 이며 현재 모든 용량이 가득 찬 상태라서 워드프레스가 가끔 멈추거나 에러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서버 사양은 자세한 스팩이 없어 정확히 알수 없지만 다수의 기업들이 하나의 서버에서 vHost를 나눠서 사용하는 듯 합니다.

카페24 웹호스팅 이전
카페24 웹호스팅 이전 워드프레스 도메인 옮기기 6

메인 페이지는 동영상으로 이루어져 있어 광고 등 많은 트래픽이 몰릴 경우 카페24의 비즈니스 상품으로는 트래픽이 금방 소진됩니다. 이를 보강하기 위해서 그 다음단계 상품을 구입하셔야 하는데 아래처럼 역시 제한적입니다.

월 1.1만원, 월 2.2만원, 월 3.3만원 상품이 존재하지만 모두 웹용량은 14GB 아래이며 실제로 월 5.5천원 상품에서 4GB 웹용량을 제공한다고 하였으나 2GB로 3년째 사용하고 계시더군요.
그리고 한가지 더 데이터베이스 무제한이라고 하여 저는 DB를 맘대로 늘리면 되겠네~ 라고 생각했었습니다.

카페24 호스팅 가격
카페24 웹호스팅 이전 워드프레스 도메인 옮기기 7

하지만 방금 카페24에서 꽉찬 용량 1.99GB 파일을 FTP로 다운받은 후 DB를 백업 받으려하니 용량이 있어야지만 백업을 할 수 있도록 최근에 변경되어져 있더군요. 결국 용량 부족으로 DB는 백업을 받을 수 없는 상태가 되버렸습니다.

초보자 입장에서 데이터베이스를 백업받기 어렵도록 변경되었더군요.

카페24 에러
카페24 웹호스팅 이전 워드프레스 도메인 옮기기 8

암튼! 카페 24에서 리눅스맨 서버로 이전하기 위해 복잡한 부분들까지 모두 제가 직접 하기로 했습니다.

도메인은 AWS로 1년 기간 연장하면서 13달러의 비용이 청구되므로 그 비용은 대표님께서 지불하셔야 합니다.

카페 24 호스팅 월 3.3만원 상품으로 제공되는 스팩보다 보다 더 좋은 하드웨어 구성을 해드렸습니다.

금액은 리눅스맨 호스팅 비용 월 2.2만원과 HTTPs 보안서버 설치 및 자동화 그리고 웹SEO, 워드프레스 DB 백업 및 이전

도메인 AWS 이전, 워드프레스 테마 및 모듈 업데이트까지 하여 1년에 30만원으로 관리를 해드리기로 했습니다.

서버 웹 하드 용량은 넉넉하게 20GB로 세팅해드렸으며 CPU는 2개와 메모리 4GB로 증설해드렸습니다.

이 부분은 초기 리눅스맨 호스팅을 이용해주셔서 보다 더 많은 혜택을 드린 부분입니다.

리눅스맨에서 제공해드릴 수 있는 호스팅 월 2.2만원 상품은 1 CPU, 1RAM, 10GB SSD, 트래픽 1TB/월 입니다.

금액이 높을수록 조금 더 좋은 성능과 더 여유있는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으니 규모가 있으신 업체에서는 이부분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카페24 웹호스팅 이전 방법

1. 카페 24 FTP 접속하여 파일을 백업받기

파일질라 FTP 툴을 이용하여 카페24에 접속하여 모두 파일 데이터를 백업 받았습니다.

카페24 웹호스팅 이전 백업하기
카페24 웹호스팅 이전 워드프레스 도메인 옮기기 9

2. 카페 24 용량 확보를 위하여 불필요한 파일 정리

3. 데이터베이스 다운로드를 위한 phpMyAdmin 설치

4. 데이터베이스 백업하기

5. AWS 도메인 이전신청

6. 리눅스맨 서버 설치

7. 리눅스맨 서버에 DB 설치 및 복원

8. 리눅스맨 서버에 파일 복원

9. 보안서버 SSL 신청 및 자동화

10. 도메인 DNS 변경 및 워드프레스 정상 동작 확인

11. 워드프레스 업데이트 진행

12. 워드프레스 웹SEO 진행

13. 최종 보고서 작성 및 완료

이러한 순대로 카페 24에서 리눅스맨 서버로 호스팅 이전을 진행합니다.

워드프레스 호스팅 이전 및 에러로 인해서 서버를 교체 하셔야 하는 분들께서는 언제든지 신청하셔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게시됨

카테고리

,

작성자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