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맨

시놀로지 포토 얼굴인식 이름으로 사진 찾기

※ 위 배너를 클릭하면 1달러에 (900원~1800원) 살 수 있는 가성비 레어템 많습니다.

시놀로지 포토 기능중에 얼굴인식 하여 이름으로 사진 찾기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서 정말 재미있는 나만의 개인 서버 시스템을 만들수 있습니다.

바로 가족들 사진들을 몽땅 모아놓고 각 이름별로 찍은 모든 사진들을 구분 할 수 있다는것입니다.

 

위의 인물 사진들은 제가 그동안 촬영해온 스마트폰 속에 들어 있는 인물입니다.

저를 포함한 저희 가족과 그리고 친구, 지인들 모두~ 이곳에서 검색 할 수 있습니다.

장소 검색과 사물 검색도 되지만 오늘 알려드릴 부분은 인물 검색에 대한 부분입니다.

 

Synology Phots 기능으로는 사진, 앨범, 공유, 검색 이렇게 나눌수 있습니다.

검색 방법으로는 사람 이름 검색, 장소 이름 검색, 태그 검색, 그리고 사물 등 관련 이름을 검색하면 검색이 됩니다.

 

사람 인물 검색을 정확하게 하기 위해서는 인물검색으로 분류된 사진들에 한명한명 이름을 부여해야합니다.

아래 보시는것처럼 인물 사진중에 제가 여러사진으로 분류되어 나옵니다.

아래는 8개로 분류되었지만 실제로는 10개 이상 분류되어져있었습니다.

그러한 이유는 모자를 쓰고 있거나, 나이가 들어 점점 얼굴형태가 바뀌었거나, 사진이 각도가 돌아갔거나, 웃거나, 마스크를 착용했거나, 안경을 착용하고 안하고 차이일수도 있습니다.

이 모든 여러가지 상황을 Ai 인공지능이 해결하기에는 아직 벅찬듯합니다.

이를 위해 [ 누구입니까? ] 라는 항목을 만들어 강제로 [ 문호영 ] 이라고 넣어주면됩니다.

 

그리고 2번이상 겹치는 이름(동명인)에 대해서 병합할것인지도 물어보게됩니다.

만약 여러개로 이름이 나뉘어져있다면 모두 마우스를 각각 클릭하셔서 병합하면됩니다.

 

이렇게 병합을 하고나면 [ 문호영 ] 이라고 검색할 경우 제 사진만 분류되어 나오게됩니다.

정말 편합니다.

물론 저 혼자만 나온 사진이 아닌 제가 포함된 모든 사진들이 나오는것입니다.

자! 어떠한가요? 인물검색 시놀로지 나스 포토 기능 하나로 이러한 것들을 누릴수 있습니다.

 

이게 왜 편하냐하면…. 지금 당장은 내 사진과 가족사진에 대한 구분이 필요없으실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고 추억과 자신만의 사진을 찾기 위해서 노력하는 날이 오게됩니다.

그날이 저는 이미 지금입니다.

제 사진을 사용하여 마케팅도 해야하고 브랜드 사진에 활용도 해야하다보니 그동안 찍어온 사진을 찾아야합니다.

 

암튼 필요한 날들이 다가오게될겁니다.

여러분들의 자녀가 성장했을때 그 성장 일기를 년도별로 포토 앨범 책으로 만든다거나 영상을 만들고 싶을때

당장 이런 기능이 얼마나 좋은지 알게됩니다.

 

단순 추억용도뿐만 아니라 필요에 따라서 인물검색뿐만 아닌 사물검색, 장소검색, 태그검색을 할 수 있다보니 사진을 잘 정리하여 마케팅 용도로 사용하실수도 있습니다.

가령 내가 운영하는 업체가 100개 업체가 되는데, 각 업체별로 사진들을 취합하고 싶고 정리하고 싶을때!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실껀가요?

각 지점 업체대표님들에게 사진 모두 찍어서 각각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하고 취합하실건가요?

아니면 저처럼 그냥 시놀로지 포토 앱 설치해놓고 마구마구 ~ 찍어만 주세요 하고 자동으로 필터링 되도록 관리하실건가요?

 

이부분에 대해서는 먼저 앞선 대표님들께서 선택사항인것으로 보입니다.

시놀로지 나스는 기업용으로는 아래 제품 918+, 920+ 이러한 모델을 구입하시면됩니다.

920모델이 아무래도 신형이니 몇마원 더 비싸더라도 920모델구입하시는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18년도에 구입을 했기에 918+모델을 사용중입니다. 만약 지금 구입한다면 저도 920+모델을 구입합니다.

 

[a]시놀로지나스[/a]

 

이 글이 마케팅 뿐만 아니라 가족 사진 저장 관리에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게시됨

카테고리

, ,

작성자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