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맨

삼성 노트북 충전 안되요 배터리는 소모성 부품이라서 교체해야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삼성 노트북… 언젠가 충전이 안되기 시작했습니다.

대략 5년정도 사용을 한것같은데 처음에는 전원부 이상이 있거나 삼성 앱세팅 문제라고 단순하게 생각했습니다.

전원코드를 꽂았지만 노트북 파워 LED등이 녹색, 적색 왔다 갔다 하더군요.

 

 

삼성노트북 Samsung Settings 경고

배터리는 소모성 부품이며 현재 잔여 수명이 다하여 더 이상 사용 할 수 없으므로, 데이터 손실 방지 및 안전한 사용을 위해, 반드시 새 베터리(정품)로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배터리 사용 중지에 작업을 저장하고 배터리를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분명히 이 메시지가 뜨기 전까지 충전을 하면 방전이 빨리되고 사용시간이 2시간 밖에 안되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시점을 바탕으로 전혀 충전이 안되더군요.

서서히 2시간, 1시간 40분, 1시간 20분, 1시간 이렇게 점점 충전하고 사용시간이 줄어드는건 이해가 되지만

2시간정도 사용할수 있었기에 그냥 끝까지 써보자했는데 어느날부터 갑자기 충전이 안되버리니

어쩔 수 없이 배터리를 교체해야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2시간만 사용할 수 있더라도 보조배터리 1만짜리 PD 충전기 들고 다니면 하루종일 쓸 수 있었는데

삼성의 이상한 기술로 인해서 배터리를 교체하지 않고서는 전원선을 연결해서 사용하지 않고는 절대 사용할수 없도록 해놓았더군요.

 

 

저처럼 처음에 처음에 이런경우를 당하면 컴퓨터 이상인가 싶을꺼 같아서 정보를 공유차원에서 글을 적었습니다.

CMOS와 삼성 세팅 등등 아무리 수정하고 난리를 치더라도 배터리 교체하기전까지는 저 경고 멘트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또한 충전도 되지 않기때문에 어쩔수 없이 삼성 AS센터에 들고가서 배터리를 교체해야합니다.

 

일단 배터리 교체 비용은 배터리 8만원 + 수리비 2만원 정도 생각해서 10만원 예상하면됩니다.

기종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략 5년정도 사용한 모델이라면 위의 금액은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동안 수 많은 노트북을 사용해보았지만 이번 노트북처럼 오랜기간 사용한적이 처음이라보니 저도 처음 경험했습니다.

삼성노트북, ASUS노트북, LG노트북, 한성노트북, ACER노트북 등등 20대 중반부터 고가 노트북을 사용해왔지만

그전에는 1-2년정도 사용하고 중고로 팔아버려서 이런현상을 경험하지 못했는데 이번 모델은 2017년부터 5년넘도록 사용하다보니

정말 밑바닥 끝장을 보는듯합니다.

10만원에 i7을 더 이어서 사용하느냐 (물론 과거 세대라서 최근 i5보다는 느림니다)

아니면 이번기회에 그냥 중고로 10만원선에 처분해버리고 또 다시 신형 모델로 사느냐 고민을 하고 있는데

제가 하는 작업들이 단순히 원격세팅과 프로그래밍 제작 수준이라서 아직 배터리만 사용해도 충분하긴 하지만…고민이 되는군요.

다음 모델로 찜해둔 모델이 있는데 LG 그램 17인치 모델입니다.

금액은 165만원정면 코스트코에서 현재 판매를 하고 있어 바로 살수 있는데…조금 더 고민을 해볼까합니다.

노트북에 Pause Break 키가 존재해서 바꿀까싶기도하고요…키보드를 항상 소지하고 다니기에 또 과연 필요할까 싶기도하고요….

 

암튼 오늘은 배터리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노트북 배터리 충전 안되면 일단 삼성 AS 가셔서 배터리 교체하시면 됩니다.

PD충전기 혹은 DC에 꽂아서 사용해도 되긴하지만..

가끔 선이 툭 건들려서 종료되버리면 다시 부팅해야하더군요 ㅎㅎㅎ

 

다음번에 글 올릴때에는 새로운 노트북 혹은 삼성 노트북 배터리 교체관련하여 글이 올라올듯합니다.

여러분들이라면 어떤 선택을 할까요?

i7 cpu, 메모리 8기가, 256ssd 삼성 모델을 10만원으로 2년정도를 더 사용하는게 좋을까요?

i5 cpu 메모리 16기가 512ssd LG 모델을 155만원(지금 삼성 노트북은 10만원에 정리하고) 사서 5년을 잘 쓰는게 좋을까요?

 

쿠팡에서 노트북 배터리 사서 셀프 자가 교체 하면 3-5만원 정도면 할 수 있는데 5~7만원 정도 그냥 날려야 하니 그것도 문제군요.

 

쿠팡가서 노트북 모델 검색해보세요.

쿠팡에서 삼성노트북 배터리 가격 확인하기 (클릭)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S 센터에서 판매하는 정품과 호환됨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1/3 수준입니다.

잘 확인하셔서 합리적으로 문제를 해결하세요.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