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맨

[해결] 유튜브 실시간 방송 화면 1/4 크기로 보이는 현상

Background Image
1,000만원 수익
Overlay Image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하다보면 미리보기화면을 보면서 채팅화면도 동시에 보곤합니다.

간혹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하시는 분들 가운데 화면이 1/4 크기로 바뀌어서 당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를 직접 경험해본적은 없지만 문의가 있어 OBS 관련 스트리밍 커뮤니티를 확인해보니 관련 정보가 있더군요.

한글로 아무리 구글검색 해보았지만 딱히 답으로 보이는 정보가 없어 이부분을 제가 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제 블로그에 질문을 남겨주신 분의 스크린샷 화면입니다.

보시는것처럼 전에는 전체하면이 다 보였는데…

2월 4일 어느날 갑자기 1/4 화면으로 보이고 아무리 조절해보았지만 바꿀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우선 답을 해드릴 당시에는 제가 이 정보에 대해서 처음 경험하고..

예전에 마치 플래시 화면 확대 축소처럼 보여서 컨트롤 + 휠마우스로 조절해보는것과

마우스 오른쪽 두번 눌러서 PIP모드로 임시 방편 해결할수 있다고 알려드렸습니다.

 

일단 임시방편이라 당장 해결은 되지만 원래의 방법이 아니기때문에 저는 더욱더 구글링을 해보았죠.

그리고 steamcommunity 라는 곳에서 비슷한 상황을 찾게 되었습니다.

해상도가 너무 크다보니 화면배율을 150%정도 늘려서 사용하는 경우겠구나 싶더군요.

저도 티온캡 스크린샷을 개발해서 만들어 사용하고 있는데 배율때문에 매번 화면이 빗나갔던 경험이 있습니다.

티온캡 사용하는 분들에게도 항상 윈도우 배율 100% 맞추셔야 한다고 말했던 기억이 떠 올랐습니다.

 

오늘의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민 화면 1/4 문제 현상을 바로바로!! 배율 및 레이아웃 150% 때문입니다.

100% 로 바꾸시면 정상적으로 나오실겁니다.

이 문제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끙끙대고 계실것 같아 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해결되신 분들은 아래 링크 클릭하셔서 댓글 남겨주세요^^

이곳 리눅스맨 워드프레스에는 스팸때문에 댓글을 일부로 달지 못하도록 하였고 대신 네이버 블로그에 댓글 남겨주시면됩니다.

 

 

화면 크기 해결!!

 

 

Background Image
1,000만원 수익
Overlay Image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