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맨

아마존 서버 호스팅 비용

아마존 서버 호스팅 비용

Background Image
1,000만원 수익
Overlay Image

아마존 서버 호스팅 비용

2021년 2월 아마존 서버 호스팅 비용 ( AWS hosting cost )

이번달 호스팅비용은 167.67 달러로 나와있지만 실제로 호스팅 비용 이외에 트래픽과 탄력적 IP 비용 등등 산출하면 275.50달러가 지불될것으로 예측됩니다.

아마존에서는 프리티어라는 개념이 있어 개인이 호스팅을 할 경우 첫 1년동안 특정서버 하나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2020년 12월 중순쯤 프리티어 1개로 아마존 서버가 어떠한 곳인지 알기 위해 사용하였습니다.

아마존 서버 호스팅 비용

그 이후로 워드프레스 모든 서버를 AWS EC2 서버로 교체하므로써 아마존 호스팅 비용은 점점 올라가기 시작합니다.

아래 아마존 EC2 호스팅 전체 비용을 보면 1월 10일부터 점점 늘어나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1월 10일부터 서버가 2개, 3개 이렇게 늘어나면서 실제로 프리티어 이상의 서버를 사용하게되어 비용이 늘어나게 된것입니다.

아마존 서버 호스팅 비용

중간에 2월 1일 날짜로 15달러 이상나온 비용은 저도 왜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

어느순간 점점 2월 1일 날짜의 비용이 하늘높은줄 모르고 계속 치솟더군요.

아직 2월 1일의 금액이 왜 올라갔는지 알수 없어 이부분을 확인중에 있습니다.

혹시 AWS 서버 호스팅 하시는 분들중에 위의 그래프처럼 매월 1일 날짜가 높으신분들은 서버가 다수일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aws ec2 instance

실행중인 인스턴스 갯수는 8개이며 보안그룹도 각 서버에 맞춰서 8개 맞춰놨습니다.

아이피를 유동적으로 접속할 일이 많다보니 Public 개념과 Private 개념을 도입하여 언제 어디서든 제 노트북에서 바로바로

SSH접속 붙을 수 있도록 탄력적으로 조절해놓은 상태입니다.

아마존 서버 호스팅 비용

현재 서버가 8대이지만 아직 RDB관련하여 서버를 옮겨야하는상태입니다.

대략 5대정도를 추가로 더 늘려야하는 입장이고 한달 AWS 예상 비용은 대략 30만원이 넘을것으로 보입니다.

원래 예상은 월 20만원정도로 생각했었는데… 스냅샷이랑 이것저것 뜻하지 않는 비용산출이 많더군요.

기존 서울에서 운영중이던 IDC 두곳의 비용을 대신하고 티온 사무실에서 운영하던 서버 비용이 한달에 100만원정도 지출된것을 감안하면 70%정도 비용 절감효과가 있습니다.

서버 사진

이번에 티온 사무실도 아파트 매입으로 월 임대비가 나가지 않게되어 조금 더 절감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전용회선은 갯수를 절반으로 줄일 계획이고 그렇게 되면 통신비만 매월 10만원이 또 절감하게되어 50%의 지출비용이 사라지게됩니다. 그동안 고정아이피도 월 5~7만원정도 비용으로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 AWS 덕분에 이 고정 아이피도 월 1만원에 해결할수 있게 될것으로 보입니다.

서버1u
아마존 서버 호스팅 비용

2016년도에 스마일서브에서 제온서버를 이용했었는데 출고하면서 8코어 XEON CPU와 1U 서버와 2TB SSD를 획득하게되었네요.

RDBS 하나 만들까합니다. 수집해야할 데이터도 이제는 1000억단위로 증가하게되어 2TB도 부족할듯합니다.

[자동스크롤]150,500[/자동스크롤]

Background Image
1,000만원 수익
Overlay Image

게시됨

카테고리

,

작성자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