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맨

c# button hin 버튼위에 힌트 만들기

[a]99998[/a]

 

힌트 기능은 툴팁으로 만들수도 있지만 모든 프로그래밍을 기초부터 직접 만들수 있는건 여러 toolbox를 이용해서 응용하고 만드는걸 좋아합니다.

오늘은 ToolTip 기능을 쓰지않고 Label과 Button만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만들어보았습니다.

나중에 툴팁으로 만드는 방법도 해보도록 하죠!

 

아래 A, L, I, D, U, O, allF, F 버튼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Label이 따라다니면서 힌트처럼 어떤 버튼인지 알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아래의 소스코드를 그대로 적용하시면되며 각자 Button Name을 수정하셔서 사용하면됩니다.

private void button_MouseLeave_Hint(object sender, EventArgs e)
{

Button button = sender as Button;

label_hint.Text = "";
label_hint.Visible = false;
}

private void button_MouseHover_Hint(object sender, EventArgs e)
{

Button button = sender as Button;

label_hint.Text = "";
label_hint.Visible = true;
label_hint.Location = new Point(panel_관리자모드_진행상황판.Location.X + button.Location.X, label_hint.Location.Y);

switch (button.Name)
{
case "button_AUTO":
label_hint.Text = "Ai 자동";
break;

case "button_AUTO_LOGIN":
label_hint.Text = "블로그 로그인";
break;

case "button_AUTO_INSERT_GROUP":
label_hint.Text = "그룹 추가";
break;

case "button_AUTO_DELETE_NEIGHBOR":
label_hint.Text = "이미이웃 삭제";
break;

case "button_AUTO_UPDATE":
label_hint.Text = "Ai 업데이트";
break;

case "button_AUTO_ON_NEIGHBOR":
label_hint.Text = "이웃소식 상태 off";
break;

case "button_FORCE_DELETE_NEIGHBOR":
label_hint.Text = "이웃신청 강제삭제";
break;

case "button_FORCE_SELECT_DELETE_NEIGHBOR":
label_hint.Text = "이웃신청 선택삭제";
break;


default:

break;

}

}

각 버튼마다 MouseHover 메소드와 MouseLeave 메소드에 추가하면됩니다.

 

마우스가 버튼 위를 떠날때 위의 Button_MouseLeave_Hint() 메소드를 사용합니다.

 

마우스가 버튼 위에 올라왔을때 위의 Button_MouseHover_Hint() 메소드를 사용합니다.

 

위의 A, L, I, D, U, O, allF, F 의 버튼들은 처음에 한두개 만들었을때에는 제가 기억을 하겠는데…

오랜시간이 지나고 주석없이 코드를 만드는 제 입장에서는 모르겠더군요 ㅎㅎ

(주석을 적지 않는것은 제 머리로 오랫동안 기억하기 위한 저만의 방법입니다. 회사에서 함께 공동 프로젝트를 한다면 꼭 주석적어주세요!!)

물론 코드를 보면 무슨기능인지 알수는 있지만 당장 지금봐도 A가 뭐였지? allF랑 F랑 차이가 뭐였지? 이러고 있네요.

 

[a]88881[/a]

 

저 부분에 마우스를 올리면 마치 툴팁으로 만든듯한 힌트기능을 적용할수 있습니다.

 

자! 이제 모든 버튼에 힌트를 달아서 만드신 프로그램의 설명을 쉽게 할수 있게되었네요.

그런데 블로그이웃티온Ai는 저 혼자 사용하는거라..저를 위해 만든거였네요

 

[a]99998[/a]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