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맨

워드프레스 부하 줄여 속도 빠르게 올리는 WP Super Cache 설정방법

wp super cache 설정하는 방법은 쉽습니다.

wp super cache setting

처음에 설치가 조금 까다로워서 그렇지 막상 설치를 다 하고 나면 그다음부터는 정말 버튼 하나로 까딱까닥 하면 모든것이 해결됩니다.

아래 보이는 Easy 탭에서 Caching Off 로 되어져있는 부분을 Caching On (ecommended) 클릭하셔 실행하면됩니다. 너무 쉬운가요?

쉽다면 지금 바로 설정 ON 해보세요!

그럼 두번째 탭 Advenced 에서 한가지 더 수정해야할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캐시 교체 시간입니다. 언제까지 캐시를 생성해서 바꾸겠냐는 설정이죠.

저는 이시간을 120초(2분) 주기로 했으며 스케쥴은 60초마다 돌도록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1분마다 캐시를 체크해서 시간이 만료된 캐시를 지워주게됩니다.

나머지는 따로 수정할 부분이 없으며 이렇게 해놓으면 알아서 캐시되고 정적인 페이지가 생성되어 서버의 부하를 줄일수있습니다. 지난번에 동시접속자 몇명 붙지도 않았는데 서버 터지는걸 보면서 그 원인을 확인해보니 데이터베이스의 MAX설정때문이더군요. 캐시 설정을 해두게되면 html 정적 페이지로 제작되기때문에 2분동안 첫번째 만든 누군가로 인해서 그다음 2분동안 아무리 많은 사람들이 모이더라도 아파치 자체 힘으로 버틸수있습니다.

 

보통 아파치는 5천명도 끄덕없잖아요^^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

(※ 이 포스팅은 광고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