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맨

컴퓨터 원격 재부팅 스마트 멀티탭 콘센트 이용해서 cmos AC 파워켜기

Background Image
1,000만원 수익
Overlay Image


디지털노마드 활동을 하고 계신다면 노트북과 인터넷은 거의 필수일겁니다.

게다가 저처럼 프로그램제작이나 서버관리까지 하고 계신다면 원격 피시의 관리까지 진행하셔야할겁니다

저는 이거 다수를 구입해서 현재 모바일에서도 PC를 끄고키지만 PC에서도 끄고 킬수 있도록 세팅했습니다

 

이렇게 외부에서 블로그활동이나 시스템구축을 통해 원격제어로 PC를 다루고 있습니다.

가끔씩 윈도우 업데이트가 잘못되어서 PC가 다운되는 경우가 있는데 …

이럴때 정말 멘붕옵니다.

 

강제로 누군가가 원격지의 PC를 종료해주어야하는데 정말 난감하죠

특히 제가 제주도에서 1년살이 할때 이거때문에 일부로 대구에 있는 사무실까지 가야했습니다.

진짜 그때에도 이 상품이 있었는데 제가 몰라서 비행기타고 와야했었습니다.

진작 알았다면 비행기가격이라도 아낄수 있었는데 말이죠.. .으헉 ㅠㅠㅠㅠㅠㅠ

 

이럴때 사용하는 방법중 한가지가 스마트 멀티탭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집밖의 원격지의 집 또는 사무실의 스마트콘센트가 연결된 PC를 강제로 종료시키는겁니다.

그다음에 다시 켜면 PC가 정상적으로 동작하게되고 원격접속이 됩니다.

그러면 문제없이 PC가 멀쩡하게 돌아가죠. 가끔 이렇게 셧다운이 될경우 에러가 나는경우도 존재하지만 왠만해서는 잘 나오지 않습니다.

몇번 더 재부팅 시도하는수밖에 없죠.

시스템구축 PC 강제 종료 및 켜기 위한 멀티탭

파워매니저 강아지 고양이 원격 제어 케어 AI 스마트플러그 16A, PM-B540-W, 혼합색상  파워매니저 강아지 고양이 원격 제어 케어 AI 스마트플러그 16A, PM-B540-W, 혼합색상  파워매니저 강아지 고양이 원격 제어 케어 AI 스마트플러그 16A, PM-B540-W, 혼합색상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라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고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쿠팡에 팔고 있는 모델로 대량 구입했습니다. 흐흐흐

기능이 다들 비슷하고 전력량 뭐 이용등등 조금 다르긴하지만..

저에겐 그저 원격 재부팅만 하면되는부분이라서 그냥 잘 돌아만가면되는 모델이면됩니다 ㅎㅎ

(2022년 11월 9일 수정: 현재 새로운 신모델이 출시되어서 출고되고 있습니다. 기능은 제가 구입했던것보다 더 좋습니다ㅠㅠ)

 

저처럼 필요하신 분들은 쿠팡에서 구입하셔서 아무데서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원격PC를 재부팅시킬때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파워 ON하더라도 PC는 불이 바로 들어오지않습니다.

 

wol 은 랜포트를 연결해서 꺼진 PC를 켤수만 있습니다.

PC가 오류로 인해서 다운될경우 끄고 킬 방법이 없죠.

CMOS WOL 기능활성

CMOS에 들어가서 WOL 기능이 있는데 이부분을 ON 또는 Enabled 로 수정하면 랜 파워이용해서 원격으로 켤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으로는 컴퓨터를 랜포트를 통해 켤수는 있지만 PC가 강제로 다운되어져있을때 끈다음 켤수가 없습니다.

이 부분때문에 제가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방법은 WOL 보다 조금 더 쉽고 편한 방법으로 PC를 끄고 켜고 마음대로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바로 CMOS에서 파워에 전원이 들어오면 PC가 켜지게 하는 기능입니다.

CMOS AFTER AC POWER 활성화

AC BACK 혹은 PC BACK 부분을 항상ON으로 바꾸면됩니다.

쿠팡에서 구입하셔서 한번 사용해보세요

 

그 이외에도 여러가지 기능이 많이 있는데 저는 그냥 컴퓨터 끄고 켜고 정도만 사용해서 다른 기능은 잘 사용안했습니다.

아…. 선풍기… 여름에 서버실이 너무 더워서 열기를 빼주기 위해 선풍기를 30분마다 돌리고 5분쉬고 반복해서 돌렸습니다.

물론 밤시간에는 자동으로 꺼지도록 설정했습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도 제가 나중에 글 한번 적어볼께요.

스마트 콘센트랑 연결해서 사용할수 있는 선풍기가 따로 있습니다.

2개주문했지만 피시가 많아서 계속 사야합니다 ㅎㅎㅎ

2020년 10월 15일 추가…

저는 총 17개정도구입해서 사무실에 하나하나 세팅하고있습니다.

저처럼 원격지에서 집PC, 집에 가전제품이나 어항 불, 댕댕이(강아지), 냥이(고양이) 불키거나 밥줄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Background Image
1,000만원 수익
Overlay Image

게시됨

카테고리

,

작성자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