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맨

워드프레스 블로그 시작하는분들을위해

※ 위 배너를 클릭하면 1달러에 (900원~1800원) 살 수 있는 가성비 레어템 많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게 되면 너무 낯설어서 사실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는 분들이 대부분일꺼라 생각됩니다.

그 이유는 우리나라의 정서에 맞춰져서 개발된 블로그가 아니기때문이죠.

우리나라에서 개발되어진 네이버블로그, 다음블로그, 티스토리블로그 같은 정겨운 블로그와는 다르게 뭔가 어설프고 기존조차 되어져있지 않아보이는것을 스스로 만들어가야하니 이미 다 만들어서 딱! 버튼 하나만 조작해서 만드는 우리나라 블로그에 비해 조금 거리감을 느끼리라 봅니다.

 

그리고 만들어진 테마와 위젯만 보더라도 우리나라 사람이 만든것보다 외국에서 만든것들이 훨씬 많다보니 외국정사가 그대로 흘러나와 더욱 멀어지는게 아닐까싶네요

 

최근에는 Wix 블로그와 다양한 사이트들이 템플릿화시켜서 워드프레스처럼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서로 자신의 블로그가 최강이라며 좋은점만 강조하며 출시되고 있죠.

현재 워드프레스가 다른 블로그보다 조금 더 유리한 포지션에 서 있는 부분은 바로 설치형블로그라는 점과 그리고 위젯이 다양하며 테마의 숲이라고 불리기때문일겁니다.

물론 윅스나 다른 블로그들도 시간이 지날수록 이러한 부분이 해결될겁니다.

지금 당장 내 서버에 다운받아서 설치 하기 편하고 호환성 잘되는 블로그는 아직까지 제 입장에선 워드프레스블로그가 최강자로보입니다.

 

처음 시작하는분들은 호스팅업체를 이용할경우 굳이 워드프레스를 안하셔도 됩니다.

오히려 윅스가 여러분들에게 더 쉽게 느껴질겁니다.

워드프레스는 개발자들이 활용하기엔 매우 유용하며 Wix 블로그는 초보자들이 화면구성을 할때 매우 유리하죠. 시작하는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여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난! 어려워도 좋으니 워드프레스로 도전해볼래!! 라고 마음먹으셨다면

자신의 서버에 워드프레스 설치형 zip 파일을 다운받으셔서 운영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