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맨

메인보드 수은전지

메인보드 수은전지 cr2032 건전지 교체

※ 위 배너를 클릭하면 1달러에 (900원~1800원) 살 수 있는 가성비 레어템 많습니다.

메인보드 수은전지 cr2032 교체할때 포스팅하였습니다.

메인보드 수은전지 교체

서버를 만들기 위해서는 메인보드와 CPU 메모리 등 PC부품을 구입하여야합니다.

모든 주요부품을 다 구입하고 완성했지만 CMOS 의 저장내용이 기록되지 않는경우가 있죠.

시간이라던지 날짜라던지 PC 자체에 기록 안될때가 있습니다.

컴퓨터 건전지 교체 방법도 아랫쪽에 알려드렸으니 보시고 따라 CR2032 건전지 교체도 해보세요.

메인보드를 해외에서 처음 구입했거나 5년이상 오래된 메인보드를 사용하고 있거나 할때 메인보드 수은전지 CR2032 건전지를 교체해주어야 합니다.

요즘에는 무수은, 무카드뮴 건전지가 대부분이고 리튬으로 오래 사용할수 있는 제품들이 대부분입니다. 과거처럼 수은건전지 찾기도 사실 어렵죠.

메인보드 수은전지

과거에는 메인보드 수은전지 타입을 많이 사용하였지만 요즘에는 리튬 CR2032 건전지가 보편화되어 다이소라던지 쿠팡이라던지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한두개 구입할때에는 가까운 다이소를 이요하면 두알(2개가 하나의세트) 천원에 구입할 수있습니다.

위의 파란색 2개들어있는 건전지가 다이소 건전지 입니다.

급할땐 뛰어가서 사와서 사용해야하죠 ㅎㅎ

아래보시면 컴퓨터 박스가 엄청 많죠? ㅎㅎ

메인보드 수은전지
메인보드 수은전지

저는 이번에 서버 10대를 구축하기에 다이소 5개를 구입하려하다가 추가로 몇대를 더 구축해야할 일이 생길꺼같아

쿠팡에서 CR2032 건전지를 15개를 주문하였습니다.

메인보드 수은전지 에너자이저

해외에서 구입하다보니 메인보드에 CR2032 수은전지가 없이 발송되더군요.

메인보드 수은전지

CR2032 3v볼드 건전지를 굳이 금액으로 따지면 큰차이는 없지만 다이소의 제품과 쿠팡의 제품은 브랜드 차이정도였습니다.

급한대로 한두개는 바로 2개(총4개)사서 1개를 꽂아 사용했고요. 나머지는 어디갔는지 찾을수가 없네요.

건전지 잘 보관해야합니다. 아래 메인보드에 꽂은 CR2032 리튬건전지는 위에서 본 그 다이소에서 구입한겁니다.

메인보드 수은전지

가성비를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아마도 소니 제품이나 파라소닉 모델로 20개 구입하면될듯싶고요.

저는 브랜드랑 이것저것 생각해서 그냥 에너자이너 15개짜리 1만1천원 상품에 무료배송이 있길래 그냥 이거 구입했습니다.

저랑 똑같은 제품 구입하실 분들은 아래 제가 쿠팡 상품 나열한거중에 에너자이너꺼 구입하시면됩니다.

[a]cr2032[/a]

메인보드 수은전지

일단 금액대를 다이소와 비교하면 20개를 구입할경우 2개씩 들어있고 총 10개를 구입해야하므로 1만원이 소요됩니다.

갯수는 5개정도 차이나지만 브랜드 가치를 따지면 에너자이너나 듀라셀쪽도 괜찮아보이네요.

메인보드 수은전지 에너자이저

와우배송이나 로켓배송되시는 분들은 파라소닉 모델이 더 저렴하게 구입하실수 있어 보입니다.

선택은 알아서 구입하시면되고요. 그냥 이것저것 저렴한 모델에서 건전지가 터졌다니 안좋다니 하는 이야기가 나와서

다수를 구입해야하는 입장이라면 안정적이고 오래사용할수 있는게 좋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메인보드 수은전지 건전지 교체

컴퓨터 메인보드 건전지 구입할때 주의할 점은 CR2032 3v볼드 이것만 확인하면됩니다.

보통 스마트키 (싼타페 자동차 리모콘 배터리)이런거 생각하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CR2032 Lithum Cell 3V 적혀있으면됩니다.

메인보드 수은전지 건전지

메인보드 건전지 교체 방법

1. 컴퓨터를 완전히 OFF 시키고 파워케이블까지 빼놓습니다.

컴퓨터 본체 교체 후

컴퓨터를 완전히 종료시키고 빼야합니다. 파워케이블도 가급적이면 모두 제거하시고요. 잔류가 남아 있으면 전정기 등 현상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2. 기존 메인보드 수은전지 홈을 이용하여 잘 뺍니다.

메인보드 수은전지 교체

그냥 막 빼면 잘 안빠집니다. 옆에 잘 보면 홈이 있는데 그곳에 일자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올리면 쉽게 뺄 수 있습니다.

손으로 잘 못 빼다가는 손이 다칠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3. 새로 구입한 메인보드 수은전지 CR2032 3v 수은전지를 위의 넓은 방향이 위로 향하게하여 + 플러스 – 마이너스 방향을 잘 맞춰서 꽂습니다.

메인보드 수은전지

건전지를 넣을때는  +방향이 위로 향하게 하고 아랫쪽에 둥근튀어나온 부분이 향하도록 하고 손가락으로 꾹 눌러주면됩니다.

힘없이 눌러도 잘 들어가니 너무 큰 힘을 가하지 않아도 됩니다.

4. 컴퓨터 파워를 올려 부팅하면됩니다.

메인보드 수은전지 교체완료

이제 컴퓨터 케이블을 다시 연결하여 파워를 올리면 됩니다.

컴퓨터 메인보드 건전지 수명은 CMOS의 날짜 시간 정도 전력이 소모되므로 거의 10년가까이도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 5년주기로 교체해주면 좋지만 제가 사용해본결과 그 이상도 많이 사용했습니다.

딱히 건전지가 없다고 하여 PC가 안켜지는것도 아니니 너무 걱정 안하셔도됩니다.

좋은 CR2032 건전지 잘 선택하셔서 메인보드 건전지 교체 잘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게시됨

카테고리

, ,

작성자

태그: